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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로울러기 안전용 에어 브레이크(HABB) ]




 1. 안전용 에어브레이크로써 공압의 차단 또는 저하시  제동스프링에 의해
    정지가 되며 , 반대로 공압이 공급되면 제동력이 해방되는, 역작동 방식
    의 안전용 브레이크이다

 2. 회전디스크에 오토갭 및 파워록 장치가 내장되어 있어, 라이닝이 마모가
    되어도 항상 일정한 공극을 유지하며, 공회전시 마찰간섭이 전혀 없다
 
 3. 정전시 및 비상시 솔레노이드 밸브의 전원이 차단에 따라 브레이크가 
    작동되므로 안전용으로 적합하다


  
동작원리

  
1. 안전용 에어브레이크로써 에어공급구에서 공압이 배기되어 제동스프링
    에 의해 급제동(급정지)되는 브레이크이다
 2. 제동스프링(도면13)과 조합된 압력판(도면3)이 회전디스크(도면7)와 양면의 
    라이닝(도면5)이 접촉되어 제동력을 발생하여 정지하게 되며, 에어공급구에 
    에어가 공급되면(최소공기압:4.6Kgf/Cm²) 제동스프링이 압축 되면서 회전 
    디스크와 라이닝의 양면에 공극을 형성하여 제동력이 해방되며, 회전체인 
    회전디스크가 자유로워지게 된다


  안전점검 요령 및 주의사항

 1. 최소한 주 1회이상 비상정지 스위치를 작동하여 브레이크 작동상태를 
   
점검하여야 한다 (단,평상시 운전은 전원차단 버튼스위치만을 작동시킨다)
 2. 설치 후 2~3년이 경과하면 브레이크를 분해하여 라이닝 분진이나 이물질등
    을 깨끗이 청소 후 재조립하여 사용하여야 한다 (체크시트 참조)
 
 3. 사용 후 3~5년이 경과하면 라이닝의 마모로 인하여 제동력이 떨어지고,
  
"끼~익"하는 굉음이 나므로 필히 갭조절와셔를 빼내어 갭을 조정한 후에
    사용하여야 한다 (갭조절 방법 참조)
 
 4. 에어배관 상태는 매일 점검하여 에어누설을 사전에 확인하여야 하며, 만약 에어
    가 누설되어 브레이크의 최소해방공기압이 4.6Kgf/Cm² 이하인 경우, 실린더가
   
제동스프링을 압축시킬수가 없게 되면서 입력측의 압력스위치 또는 실린더의 
   
근접스위치가 작동되며, 이때 모터전원의 차단과 동시에 서서히 정지하게 된다






  1.오토캡 금형스프링 이탈원인 

    1) 오토갭 금형스프링(부품3)이 조립시 이탈되는 경우는 다음과 같습니다

       오토갭 해제볼트(부품2)와 파워록링(부품B)의 볼트가 분리 되면 

       가조립되어 있는 오토갭 고정볼트(부품1)와 고정링(부품C)과 오토

       갭링(부품D)이 자유로워져, 플랜지커버(부품A) 내부에서 회전이 될

       수 있습니다. 이때 "가"부의 X각도가 회전하게 되면, 오토갭고정볼트

       (부품1)조립홀인 플랜지커버(부품A)의 홀로 스프링이 이탈될 수

       있습니다


   2. 오토갭 금형스프링 이탈시 조치

      이러한 경우가 발생하면, 플랜지커버(부품A)를 분해하여 스프링과
 
     오토갭 해제볼트(부품2)의 위치를 다시 맞춘 후 재조립해야 합니다


  3. 오토갭 설치 및 조립시 주의 사항 

    1) 현대클러치에서 출고되는 제품은 좌측 그림과 같이 각각의 볼트와

       스프링이 정위치에 가조립 되어 출고가 됩니다

       즉 오토갭(파워록)조립 후 최종 볼트 조이는 방식 입니다


    2) 오토갭해제볼트(부품2)는 파워록를 최종 조립 후에 분리합니다 

      <오토갭고정볼트(부품1)를 최종 조립 후>

    3) 설치 및 조립시에는 별도로 제공되는 매뉴얼(오토갭 조립순서)에

        준하여 오토갭(파워록)장치를 조립해 주시기 바랍니다




HSTL 적용예.jpg

















































































 

(특허 상품)



1)용도 :
로울러기의 메인모터 급정지용 안전 에어 브레이크

2)설명 :
급정지 안전용 Air Break는 에어 공급에 의해 브레이크가 해방되어 동력이 전달되고 비상시 공기압을 차단하였을 때, 제동스프링 이 내치차 디스크 마찰판과 양면의 디스크 라이닝이 접촉되면서 재동력이 발생하여 급정지 됩니다.
급정지 시 약 3초 후에 에어공급구에 에어가 공급되면서
실린더가 제동스프링을 압축시켜 공극을 만들어 내치차 디스크 마찰판이 자유로운 상태에서 역회전 에어투스클러치감속모터를 동시에 작동시켜 회전 축을 서서히 역회전(원주의 1/4정도) 하도록하여 안전사고를 최소화 하는 급제동 안전장치 및 역회전장치 입니다

급제동 안전장치 및 역회전장치 이용안내


동작원리
급정지 안전용 Air Break는 에어 공급에 의해 브레이크가 해방되어 동력이 전달되고 비상시 공기압을 차단하였을 때, 제동스프링 이 내치차 디스크 마찰판과 양면의 디스크 라이닝이 접촉되면서 재동력이 발생하여 급정지 됩니다.

급정지 시 약 3초 후에
에어공급구에 에어가 공급되면서 실린더제동스프링을 압축시켜 공극을 만들어 내치차 디스크 마찰판이 자유로운 상태에서 역회전 에어투스클러치감속모터를 동시에 작동시켜 회전 축을 서서히 역회전(원주의 1/4정도) 하도록하여 안전사고를 최소화 하는 급제동 안전장치 및 역회전장치 입니다.


 

안전점검 요령
1. 최소한 1일 1회이상 비상정지 스위치를 작동하여 브레이크 작동상태를 점검해야 합니다.
2. 안전용 Air Break는 설치후 1년이 경과하면 브레이크 부분을 분해하여 라이닝의 분진이나 이물질 등을 깨끗이 청소 후 재조립하여 사용하여야 합니다.
3. 휠터,레규레터,루부리케이트 등을 항상 점검하여 청정한 오일 공급과 깨끗한 공기를 공급하여 장시간에 걸쳐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점검하여야 합니다.
4. 역회전 클러치의 베어링을 수시로 점검하여 이상 유.무를 확인하여 심한 소음이나 열발생이 많으면 즉시 교체하여햐 합니다..


고장처치 요령
1. 사용후 약2년이 지나면 라이닝의 마찰판이 마모되어 제동력이 떨어지면서 "끼~익"하는 굉음이
   나므로 그때는 필히 갭조절 와샤(도면21)을 1~2 개정도 빼내어 갭을 조정한 후에 사용하여야
   합니다.

2. 에어 배관 상태는 매일 점검하여 에어 유출을 사전에 확인하여야 합니다. 만약에 에어가 새어나와
   서 브레이크의 최소해방 공기압 4kgf/㎤ 이하인 경우에는 실린더가 제동 스프링을 못이겨서 안전
   바가 리미트를 치게되어 모터가 정지하여 제동이 됩니다.

3. 실리더 주변에 공기가 새거나 정상적인 공기압(4kgf/㎤ 이상)이 공급되어도 실린더가 제대로 작동
    하지 않고 공기가 새는 소리가 날 때는 0-링의 마모나 소손이 발생하였으므로 즉시 교체하여야
    합니다.

4. 갭을 자동으로 유지시켜주는 오토캡링이 느슨할 경우에는 마찰소음이 발생하므로 그때는
   오토캡링을 강하게 조여서 고정시켜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