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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에어투스브레이크 HTB-B ]

 특 징

   1. 갑작스런 정전이나 공기압이 차단되면 제동스프링(도면6)에 의해 급정지
       되는 안전용 에어 브레이크 방식이다.

    2. 급제동시 치와 치가 맞물려 제동력이 뛰어나다.

    3. 응답속도와 제동력이 좋아 위험을 초래할수 있는 장비의 손상과 인명의
        사고 예방을 위한 용도로 적합하다.

    4. 브레이크에 전원이 공급되지 않아 화재 위험이 전혀 없다.

    5. 마모로 인한 GAP(공극) 조정이 필요없으며 내구성이 뛰어나 수명이 길다.

 

 동작원리

   에어공급이 없을때(솔레노이드밸브 전원 차단) 제동스프링(도면6)에 의해

   피스톤(도면3)이 이동하여 허브회전투스링(도면1)과 결합되면서 제동력

   을갖는다.

    반대로 에어가 공급되면(솔레노이밸브 전원 공급) 피스톤(도면3)이제동

    스프링(도면6)을  이기면서 치와 치의 결합이 분리되면서 제동력이

    해제되고 회전이 자유로워 진다.

  브레이크 몸체조립 및 분해 방법

   조립시에는 허브기어후렌지(도면5)의 단차와 진직도를 확인한 후

    바디고정볼트(도면7)를  힘있게 조여준다. 

   반대로 분해시에는 바디고정볼트(도면7)를 풀어 분해시킨다.

 

 설치 및 취급시 주의사항

  1. 조립시 브레이크의 몸체와 샤프트의 진직도가 정확해야 한다.

    (공차 0.1mm이내)]

   2. 샤프트에 고정시킬 때 무리한 충격을 가하지 않는다.

   3. 사용시 공기압을 약 4kgf/㎠ 이상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한다.

   4. 솔레노이드 밸브와 브레이크의 거리는 최대한 가까이 설치해야

       동작이원활하다. (빠른 동작을 원할 경우 급속배기밸브를 사용)

   5. 에어의 배관상태와 솔레노이드밸브의 작동여부를 수시점검하여

       에어의유출과 작동불능 상태를 사전에 예방하여야 한다.
 


 


 

MODEL

Torquse       (N.m)

AIR PRESSURE (kgf/㎠)

DIMENSION

(mm)

A

B

C

D

E

L

O

T

U

dH7          (max)

HTB-B-50

7

3.5

123

112

96

98

2.5

66

3-M5

6

22.8

20

HTB-B-100

15

3.5

148

134

116

118

2.5

66

3-M6

7

28

25

HTB-B-150

20

4

208

190

150

168

3

97

4-M8

10

33.3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