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빠른메뉴 ]
에어투스클러치
에어투스브레이크
역동작형 에어투스클러치
에어스플라인클러치
에어클러치 브레이크
박형에어클러치 브레이크
에어클램프 브레이크
드럼타입(클러치&브레이크)
습식 다판클러치
전자투스클러치
원포지션전자투스클러치
원심력클러치&브레이크
파우더 클러치
파우더 브레이크
건식단판 전자클러치
건식단판 브레이크
백스톱클러치
솔레노이드 안전용 브레이크
풍력용전자 브레이크
유압클러치&브레이크
전자클러치 브레이크
전자브레이크
전자텐션 브레이크
모터직결 클러치브레이크
[ 전자클러치 HMPC(특장차용) ]

 1. 베어링 일체형 클러치로써 분해 및 조립이 용이하고 응답 속도가 빨라 빠른 연결용으로 적합하다.

 2. 한축상에 조립되기 때문에 초기에 정확한 공극(갭)을 유지할 수 있으며 진동이나 고빈도 작동에 유리하다.

 3. 내마모성이 좋은 라이닝의 사용으로 수명이 길다.

 4. 소비 전력이 낮고 내구성이 좋아 차량용이나 공장 자동화 기기에 적합하다.

 5. DC12V/DC24V의 저 전압 적용으로도 높은 토르크를 낼수 있어 전달력이 우수하다.

 6. 엔진이나 산업용 모터에 적용할 수 있어 사용범위가 넓다.

 구조 및 동작원리

요크(도면4)와 로터(도면3)가 베어링(도면1)에 의해서 조립되어져 있으며 마찰디스크(도면7)와 풀리브라켓트(도면9)가 복귀

스프링(도면8)과 결합되어 구성되어져 있다.

동작원리는 요크(도면4)에 내장된 코일(도면2)에 전원이(DC12V/DC24V)이 공급되면 강력한 기자력이 발생하여 마찰디스크

(도면6)와 로터(도면5)가 밀착되면서 토르크가 발생하여 전달력을 갖게되어 동력을 전달하게 된다. 반대로 전원이 차단되면

기자력이 소멸되고 복귀스프링(도면8)에 의해 분리되어 원래의 간격(공극)을 유지하게 된다.

 설치 및 취급시 주의사항

1. 조립시 무리한 충격을 가해서는 안된다.

2. 클러치 요크(도면4)의 요크암(도면3)을 적당한 위치에 고정시켜 코일의 리드선이 회전되어 손상 되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 하여야 한다.

3. 제품에 이물질이나 기름이 들어가지 않도록 주의한다.

4. 전원공급시 DC24V 또는 DC12V를 정확히 확인한 후 사용하여야 한다.

5. 풀리와 풀리의 연결이나 체인을 이용할 경우 진직도와 직각도를 잘 유지하여 조립하여야 한다.

 


 

MODEL

Torquse       (N.m)

Voltage

DIMENSION

(mm)

A

B

C

E

F

G

L

O

P

T

U

dH7          (max)

HMPC-40-1

120

DC12V
DC24V

185

180

198

46.5

5

78

144

105

7

8

38.3

35

HMPC-40-2

120

185

180

198

46.5

5

43

109

105

7

8

38.3

35

HMPC-80-1

220

243

249

258

55

10

78

157

134.5

7

8

38.3

35

HMPC-80-2

220

243

249

258

55

10

47

126

134.5

7

8

38.3

35

HMPC-100-1

320

266

270

279

57

10

43

109

145.5

7

8

38.3

35

HMPC-100-2

320

266

270

279

57

10

83

163

145.5

7

8

38.3

35

2018_7_15.jpg